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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란

맞춤형화장품의 비전과 미래

최근 세계 화장품 시장은 바이오·피부과학 등과 융합한 화장품 기술 발전, 초개인화 화장품 등장 등 변화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추세

변화하는 뷰티 산업 환경에 발맞춰 정부는 2020년 3월 14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는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국가자격제도를 도입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 육성을 추진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인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과 유수의 중견기업까지 맞춤형화장품 사업을 화장품 분야 4차산업으로 인지하고 있으며 특히, 고객 한 분 한 분 고객의 피부를 직접 관리하는피부미용 분야에서 많은 관심과 함께 고객 맞춤형화장품 산업에 관심이 증폭

맞춤형 화장품 사업과 정기 구독 서비스의 결합 상품이 2022년에는 큰 이슈가 될 전망
실제로 최근 온라인을 중심으로 피부 측정 등을 통해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해 판매 서비스에 나서는 기업들이 급속도로 늘고 있는 추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1년 맞춤형 화장품 활성화 계획에 따르면, 정부는 맞춤형 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 인정범위를 확대해 고용기회를 늘릴 방침

더불어 맞춤형 화장품 판매업으로 신고한 장소 외에 박람회, 행사장 등에서 한시적으로 영업이 가능하도록 규제를 완화, 코로나가 종식될 것으로 보이는 내년하반기에는 맞춤형 화장품 시장의 큰 성장이 기대

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미래뷰티산업의 중심인 개인맞춤형 화장품시장을 주도해 나갈수 있습니다.

▶ 자격증 추천 대상

  • 1.맞춤형 화장품판매업을 준비하는 분
  • 2.맞춤형화장품 조제관리사 화장품연구원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분
  • 3.화장품을 소분하여 판매하려는 판매업자
  • 4.미용학과, 향장학과, 화장품과학과 및 관련 전문대학교 학과학생 및 졸업자
  • 5.뷰티산업 종사자 및 화장품 전문강사
  • 6.화장품, 비누, 아로마 DIY 공방 운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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